마더러브산후조리원

Mother Love Postnatal Care Center

가장 위대한 생명을 탄생시킨 엄마들의기쁨과 수고를 마더러브가 함께합니다.

산전 순산 운동 프로그램 참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미뉴엣
댓글 0건 조회 1,395회 작성일 21-11-03 14:21

본문

이번달 19일 출산예정인 예비 아빠로 출산전 순산요가교실에 참여하였습니다.



초보아빠라 잘 모르지만 산모에게는 기초체력이 중요하다고 하여 원장님께서 토요일 4시에 순산요가교실에 참여하러는 당부를 받았습니다.



이전까지는 기초체력을 튼튼히 하고 자궁에 태아가 정상적으로 자리잡도록 간단한 요가와 심리적 안정위주의 프로그램이었다면



이번에는 순산을 위한 호흡법과 효과적으로 힘을 주는 방법으로 출산시간을 당겨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민망한 자세인데 아내가 호흡하고 똥꼬? 에 힘을 주면 남편이 뒤에서 머리를 받쳐주는 순산 운동입니다.



순산 운동은 총 3회 약 2분간에 걸쳐서 진행되었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간단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솔직해야 겠죠? 



효과는 정말 모르겠습니다^^;


 

다만, 아내가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푸는데 도움이 되고 실제 출산시 미리 배워둔 호흡법과 힘주는 방법으로 순산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 보였습니다.



실전은 아내에게 달렸겠죠?? 여보 화이팅~!!



운동이 끝나고 원장님이 챙겨주신 두유, 귤, 빵으로 배를 달래고 담소를 나누고 조리원을 나왔습니다.



결혼 전에는 산후 조리원에 대한 개념이 없어 단순히 며칠 쉬어가는 곳이라 생각했지만 산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산후는 또 모르겠죠???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